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022 월드컵 내기 결산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1. 20. 23:48

    월드컵 내기 결산 !

     

   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습니다.

    참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 

    2018 내기때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내기 후 상금 분배였다.

    한 분 한 분 계좌이체 하느라 힘들었기 때문에 이번엔 카톡 친구 송금 기능을 사용했고,

    모든 참가자들이 나에게 카톡 친구신청을 하고 참가비를 입금하는 방식으로 시작했다.

     

    공지사항은 카카오톡 오픈 카톡방을 사용했다.

    익명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    참가자들끼리 서로의 신상은 공개하지 않으면서 월드컵 얘길 할 수 있고,

    이 채널에서 만큼은 밤 늦은 시간 축구얘길 해도 괜찮은 느낌이라서 편했다. (일단 나는..ㅋㅋ)

     

    24분이 참가해주셨다.

    1등은 24,000 원 이득을 봤고,

    24등은 13,000 원 손해를 봤다.

     

    상금 계산 시 600원 반올림 정책으로 인해 주최측인 나는 4,000 원 이득을 봤다.

    수학적으로 내가 손해를 볼 확률도 높았는데 운이 좋게 세 번 라운드 모두 손해보진 않았다.

    다음엔 손해볼 확률이 없는 시스템을 사용해야겠다.

     

    UI가 불편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.

    내 선택이 저장되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는 문의가 여러 번 왔다.

    그리고 3라운드의 UI도 잘 동작은 하지만 직관적이지 않다는 의견이 있었다.

     

    다행히도 기술적인 이슈는 전혀 없었다.

    FIFA의 공식 API가 있는진 모르겠으나 직접 뜯어서 알아낸 json파일을 받도록 했는데 큰 문제 없이 동작했다.

    경기 중 스코어 반영과 경기 후 결과 반영도 빠르게 되어서 실시간 내기 시스템 느낌이 잘 났다.

    FIFA에 고마워 해야할 부분이다.

     

    유저 관리와 정산 시스템도 미리 잘 만들어놔서 결승 다음날 모두에게 상금을 분배할 수 있었다.

    24명에게 상금을 분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12분 이었다.

     

    1라운드 결과

    본선 진출 32팀 중 16강 진출팀 맞추기

    1등이 11팀 맞췄다. 이변이 많았던 대회였던 만큼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이었던 것 같다.

    2022 월드컵 내기: 1라운드 결과

     

     

    2라운드 결과

    16강 진출 팀 중 8강 진출 팀 맞추기

    지난 대회에 이어서 모두 맞춘 사람이 있었다.

    박지성 선수의 안목이 돋보이는 순간이었다.

    대한민국을 선택한 낭만있는 사람들이 기억에 남았다. (상대는 브라질.. 결과는 4:1 브라질 승)

    2022 월드컵 내기: 2라운드 결과

     

    3라운드 결과

    8강 진출 팀으로 1,2,3,4 등 맞추기

    4강 진출팀을 한 팀도 맞춘 사람이 2 명이나 나왔다.

    우승, 준우승을 모두 맞춘 분이 1위를 했다.

    아르헨티나가 우승하면서 내기 결과는 다소 아쉬웠다.

    프랑스가 우승했다면 약 5만원의 상금을 타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을텐데 이번에도 우리 내기의 탑독이 우승했다.

    브라질 우승을 점친 수많은 사람들의 눈물이 보였다. 지난 월드컵 부터 브라질 우승을 기대한 나는 큰 배신감을 느꼈다.

    월드컵 결승전이 너무 재미있었다.

    2022 월드컵 내기: 3라운드 결과

     

    최종 결과

    2라운드부터 참여하신 분, 2라운드만 참여 안하신 분, 3라운드만 참여 안하신 분이 있다.

    아르헨티나 우승을 맞춘 분들이 상위권이었다.

    놀랍게도 3라운드 0점 받은 분 보다 더 손해이신 분이 있었다. 모든 라운드 손해를 보고 13,000 원이나 손해를 봤다.

    2022 월드컵 내기: 최종 결산

     

     

    마치며

    월드컵을 위해서 반 년 동안 개발하는 기간도 월드컵 기간도 너무나 즐거웠던 시간이었다.

    지루하고 반복되고 관심없는 월드컵 준비 얘길 들어준 나의 아내에게 큰 고마움을 느낍니다.

    4년 뒤에 만나요!!

Designed by Tistory.